북한이 핵무기를 가지면 정말 위험한가?

북핵 문제를 포함하여 현재 진행중인 아프간과 이라크 등 지구상 모든 전쟁의 핵심이 미국의 일방주의 때문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아직도 있을까?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국의 이익에 따라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약한 나라를 마음대로 참략해 온 미국이 가진 핵무기는 위험하지 않고, 재래식 무기로는 도저히 자신을 방어 할 수 없어서 자위 수단으로 가지려고 하는 북한의 거지같은 핵무기 몇 개가 이렇게 요란을 떨 만큼 위험한 것인지 정말 궁금하다.

핵무기를 사용하는 순간 아니, 더 정확히는 그것이 어느쪽을 향했는지는 상관없이 발사 징후가 포착되는 순간에 발사는 해보지도 못하고 파멸이라는 것을 모를리 없는 김정일이 이렇게 집요하게 핵위협을 하는 것이나 별것 아니라는 것을 잘알고 있는 미국이 또한 이렇게 법석을 떠는 것은 나름대로 자신들의 계산에 따른 것이니 우리같이 힘없는 나라는 그냥 두고보는 것이 최선일듯 싶은데…어차피 나서 봤자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지 않은가!

그러나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말을 상기하면서 나는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가 세계의 리더국으로 부상할 수 있는 방안을 한가지 제시하고자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금의 핵문제는 북한과 미국이 서로를 믿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니 북한의 주장대로 미군을 한반도에서 철수 시키면 북한은 더 이상 핵개발에 대한 명분을 잃게된다.

구체적인 실현방법은 현재 휴전선에서 대치 중인 군사력을 양측이 200-300 킬로 정도(혹은 그 이상) 후방으로 이동하고 미군과 서방국가를 배제한 제3세계의 군대로 구성된 유엔 평화유지군이 양측의 군사행동을 감시하는 평화협정을 남북간에 체결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미국은 온갖모략으로 반대를 하겠지만 우리의 자존을 위해서는 북한에 이 제안을 하여야 한다고 본다.

그런다음 불균형적인 핵보유국 지위 문제를 제3세계 국가들과 결속하여 유엔내에서 전면 재검토하여 궁극적으로 지구상에서 핵무기를 영구히 폐기하는 안건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면 되는데…… 너무 허무맹랑한가?

내가 유엔 사무총장이면 한번 시도해 보겠구만~~~~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