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북한이 미사일 폭팔 다음날 전 집에온 신문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하숙생이라서 티비도 없고 공부한다고 인터넷도 설치를 안해서 솔직히 세상
돌아가는 애기를 접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뒤늦게서야 알았던 제가 조금 부끄럽더군요,

시험 끝나고 신문을 봤는데 지나가다가 북한의 미사일…7발이나..
솔직히 충격이였습니다. 그동안 정부는 북한의 미사일에 대해 무시? 한다고
해야 할까요? 저도 설마 하며 신문을 볼 때마다 그냥 무시하고 했습니다.
그래서 북한의 미사일을 & #49596;다는게 더군다나 충격이였습니다.
그 미사일 중에서 한 발은 우리나라를 겨냥했다는 말… 그리고
그렇게 미사일이 왔다갔다 했는 데도 불구 하고 동해 바다에 선박이 있었는데도 불고하고 아무런 조치도 없었다는 점.. 그리고 중국 정부는 어쩌면 뒷통수를 맞았겠지만 그렇게 중국이 힘들 때마다 북한을 도와 주면 북한이 붕괴 될 때 북한의 땅이 중국 땅이 되면 어떻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다가 일본은 지금 동해바다를 조사 한다면서 독도 해저를 조사 한다고 하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리 정부는 그동안 북한에게 너무 끌려다니는 신세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희선 철도 문제며 비료나 식량 지원을 해도 과연 북한 국민에게 전해 지는지 정확하게 확인도 못하고..더군다나 김대중 대통령님을 3번이나 초대 요& #52453;을 했는데 가겠다는 그날 연락이 안되고….. 과연 이럴때 우리 정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계속해도 신문을 보고 내용을 봐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답이 안나와서.. 답답한 나머지 글을 올림니다.
부족한 점도 많고 얇팍한 지식을 이용해서 글을 썼습니다. 아마 오타도 많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