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 마찬가지입니다

미국에서는 실제로 란 책도 있다.

일본이 아무리 세계2위의 경제대국이라 하지만 근본적으로 외국에서 동양인이라고 무시받는 것은 실상 별 다를바 없다.

그리고 일본?

세계 제 1위의 빚더미국가야(OECD통계자료 인용)-_-

일본인 여자들? 한때 일본에서도 흑인한테 몸 팔지 못해서 환장했던 때가 불과 몇 년전이다. 지금이라고 안 그럴 것 같아?

혐한만화책이 온라인상에서 베스트셀러를 하고 불고기까지 일본이 기원이라고 하는 애들은 그렇게 정상이니?

일본의 기초 과학 기술력? 물론 대단하지요. 하지만 지금은 IT분야 및 BT분야에서 전반적으로 한국한테 밀리고 있는 현실인대?
일본내에서 발간한 2005 일본 총무성백서 읽어본 적있어? 모든 IT분야에 관련된 전략이 한국과 비교되어서 적혀있어.

일본 가봐라. 불과 2년전만 해도 인터넷 한번 하려면 얼마나 환장하는지. 한국에서 도입된 PC방은 이미 수천 곳이 존재하고 한국산 온라인게임에 환장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대일적자? 물론 과거에 일본을 모방한 산업구조로부터 시작했으니 먼저 발전했던 일본에 대한 의존도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

하지만 현재의 일본 전자기업들,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한국전자기업들보다 돈 못벌고 있는 상황인대? 실제로 세계시장에서 IT제품군에서 한국 전자기업들보다 더 잘나고 있는거 아니잖아? 일본이 언제부터 부품조립공장으로 전락했니?

한국이 강국이 되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것은 일본 스스로가 아시아에서 더이상 미움받지 말고 반성하는 것이 더욱 올바른 길이라고 생각해 나는.
사무라이 정신? 푸훗…….(살포시 웃음)

하여튼 여기 아고라방은 친일파,화교,한국어에 능숙한 일본인들이 너무 많아서 탈이야. 암적인 존재들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