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위험한 역사의 왜곡이다..

역사를 왜곡하지 말고 선동하지 맙시다. 위험한 짓입니다..

맥아더는 한반도에 핵폭탄을 투하하자고 했던것이 아니라.. 오랜 군생활로 굳어진 승부근성으로 만주나 중국에 핵폭탄을 투하해서 전쟁에 승리해서 한반도를 통일시키려고 했다. 처음에는 트루만 정부도 그렇게 할려고 했으나 .. 미국에 핵폭탄 재고량이 단 2 개 밖에 없어서 그리고 전쟁의 확대를 원하지 않는 미국여론 때문에 맥아더의 건의가 묵살되었다.. 이에 불만을 품은 맥아더가 계속 강경발언을 하자트루만은 그를 해임시켰다.(군사고문관 딘 러스크의 증언) 귀하의 한반도몰살 운운은 심한 왜곡이다.

맥아더를 신처럼 떠받치고 있는 한국보수분들은 당시 직접 전쟁에 참가했던 몇몇 전쟁베테랑 분들이고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은 남한의 공산화를 막아준 은인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또 미국을 숭배하느니 이런 말은 과장이 너무 심하다. 대부분의 국민들이 그냥 우방이나 맹방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왜곡과장하지 말자.

또 미국이 자국의 이익에 따라 행동한다는 건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아마 미국 뿐만 아니라 어느나라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한반도 분단의 책임은 미국,소련,일본,중국 에게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일차적인 책임은 무능하고 부패했던 조선왕조에 있고.. 외세를 끌어들여 당파싸움에 열중이었던 당시 정치인들에게 있다. 그리고 지금도 당파싸움은 계속중이다.

왜 북한이나 소련 중국에 대해서는 아무 비판이 없는지 궁금하다.. 나도 진보인데 우리나라에는 북한 역사를 공부한 또 다른 빨갱이 진보들이 있는것 같다.

억울하지만 더 강대국이 될때까지 참고 묵묵히 국력을 키우는것이 더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