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 받는 사람이 되려거든 … 먼저 존경해야 하는 이유.

!!!!!!
제 생각은 이러합니다.

그대 부모가 다른 젊은이에게 감사와 존경의 대상이 되고 나이들어 당신도 존경받기를 바라거든 당신이 먼저 그리(공경과 배려) 하는것이 마땅하지요. 옳고 그름을 떠나 무식한 부모도 부모님으로 여긴다면 배운자식이 겸손히 행하는것이 바른 태도 입니다.

부모님도 그 시대에 잘살고 좋은 환경이었다면 공부도 잘하고 배워 이성적인 사람으로 모두를 대하였겠지만 어렵고 힘들고 헐벗은 시대였는지라 그리 되었는데 배운 젊은이들이 똑같이 무식하게 대하면 안 배운 사람들과 무엇이 다를까요. 존경받기를 원하면 먼저 그리 행하는것이 옳은것이죠.

남의 노인을 내 부모 대하듯하면 남도 우리 부모를 공손히 대하니 모두가 살기좋은 예절바른 사회가 되죠. 잘잘못을 따지지 말고 공부한 사람들은 후대를 위해 또 자신을 위해 겸손하게 할 도리( 겸양과 예의)를 하는것이 바른 길이죠.

친절과 예의와 상냥함과 겸손과 성실한 사람은 남을 평가하거나 비판하지 않습니다. 부모 모시듯하며 공손히 행하며 친절로서 사람들을 대하니 나라의 보배요 이 사회의 숨은 보석입니다. 남을 미워하는자는 어느틈에 남들의 미움이 되고 말지요.

무식하게 대하는 사람도 젊은이가 친절과 공손과 예의로 대하면 사람인지라 감동받고 스스로 부끄러움을 알게 되고 변화되고 님을 칭찬해 주게 되지요.

웃 어른을 존경하고 공경하는것은 자신보다 더 나이 어린 사람들에게 귀감이되고 표본이 되어 우리 나라는 더욱 좋은 사회 발전하는 사회로 나아가겠지요.

그러기에 존경받는 한 어른이 있다면 큰 저수지에 샘물이 솟는것과 같아 언젠가는 맑은 물로 가득 차게 되는것이랍니다.
여러 배운 젊은이들은 물을 흐리는 미꾸라지가 되지 말고 맑고 밝은 샘물이 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썰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