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파들에게 한마디 충고…

자칭 친일파라고 하는 이들에게 충고 한마디…

일본이 좋다, 일본사람이 되고싶다 뭐 이런 생각을 하는 인간들이 간혹 있는데 실제 일본인들은 너희들이랑 좀 다르단다.

일본인에 대해서 좋은 감정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칭찬해줘야 할 부분이 있다면 그들은 대화에 임할 때 철저히 공부하고 머릿속에 지식을 갖고 논리적으로 이야기 한다는 데 있다. 물론 그 내용이 왜곡된 내용이더라도 일본인들은 아무 근거없이 이야기 하지는 않는다. 나름대로 근거를 가지고 상대를 논리적으로 설득시킨다. 그리고 자기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지간해서는 잘 이야기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질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친일파들은 독도에 대해 논할때도 머릿속에 역사적 기본지식도 없이 무조건 일본땅이라고 하거나 일본말이 맞다는 비 논리적 주장을 한다. 그러나 일본사람들은 독도 문제가 나오면 자신들의 주장을 뒷받침 할 만한 근거들을 섭렵하고 이야기를 한다. 김완섭 같은이가 일본에 이용되는 이유도 그러한 이유이다.

친일파에게 충고한다. 너희들이 일본이 좋다고 하던 말던 그건 너희들 자유이지만 적어도 너희들의 주장을 펼치거나 글을 쓸 때는 그 근거를 제시하고 논리적으로 상대를 설득하길 바란다. 일본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스타일이 무뎃포(일본말) 스타일이다. 제발 공부좀하고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운 다음에 글을 써라.

너희들은 일본이 좋을지 모르나 일본인들은 너같은 사람들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쓰레기나 그냥 1회용 나무젓가락에 불과하다. 알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