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은 안할껍니까? 대책없는 사람들..

유럽 공산권 국가들중 가장 잘사는 동독과 세계제일의 선진국인 서독이 통일하는 과정에서도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 경제가 휘청일 정도였습니다.

하물며 지구상 가장 못산다고 할 수 있는 북한과 선진국이제 막 진입하려고 겨우 발버둥치는 우리가 통일한다면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들겠습니까?

그래서 아예 통일 하지말자고 할껍니까? 어쩔 수 없이 떠 안아야할 짐이지 않습니까 한민족이면 형제나 마찬가지인데

메인 글 쓰신분들에 대한 반론 (반론이라기에는 빨갱이 색칠하기 여념없는 욕설이긴하지만) 은 협박에 무서워서 더이상 돈주지말자가 대부분인듯한데.. & #54667;볕정책이 협박에 무서워 돈주는 정책이었습니까? 서독이 동독과 통일하는 과정을 한번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을 한다고 정부에서 무조건 하지는 않았습니다. 사업권을 따내기도 하고 수입수출을 하기도 하죠. 민간에서 하는 무상지원은 인도적 차원에서 하는 건데 그 사람들이 협박에 무서워서 하는걸까요? 그럼 북한 이외에 아프리카나 동남아에 인도적 지원하는 것도 무서워서 하는 걸까요? 물론 우리가 손해 보는 면이 많습니다만 가족중에도 잘사는 형이 있으면 못사는 동생에게는 좀 지고 들어가는 것이 당연한 일이죠.

북핵실험 이후 많은 사람들이 전쟁위기를 말하며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드는데 언제 북한이 무기가 없어서 전쟁 안했습니까? 핵이 있든 없든 전쟁의 결과는 똑같습니다. 피해만 늘어날뿐이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북한은 형제고 언젠가 통일해야할 대상이라는 것을, 그리고 어쩔 수 없이 우리가 그 통일비용을 부담해야하는것을 한번은 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설마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노파심에서 추가하는데 북한의 침략적 적화통일과 똑같은 방식을 운운하지는 않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