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9급 3호봉 안 하고 만다…

다른경우도 마찬가지이지만 한가지 예를 들면…
똑같은기간 1년 준비해서 공무원 9급에 합격했을경우…
(실제 1년을 준비해도 한동안 볼펜 놓았던 군필자는 공부 더해야 하죠;)
남자는 빨라야 26…27, 28에 9급 3호봉.
여자 혹은 군면제자 24, 25살에 9급 1호봉…
결국 군필남이 9급 3호봉으로 들어가면 8급 4호봉 정도의 여직원 내지는 군면제자를 만나게되니 이건 실제 사회생활하다보면 차별이라 따지기도 모하고;; 이게 평생 역전이 가능할까요? 거의 불가능~
이 경우 우린 그들을 입사선배로 모셔야 하나? 군대와 연관짓지 않을 수 없다.;; ㅉ ㅓ ㅂ ~
위의 경우는 한가지의 경우이고…20대에서 2년이란 시간! 잠재력은 개인마다 다르기에 딱 머라하긴 힘들지만 분명한건 흐름의 연속성~!!
여성들도 사회적으로 또 취업의 기회에서 불평등을 당한다고 하는데 그것또한 바라잡아야 할 사회문제들이고 또한 시대의 흐름을 따라 여러모러 발란스를 잡아가고 있는데…
결국 당시 헌재의 판결이 정당하였다면 이럴까하는 생각? 역사는 결국 바른길로 흘를것이므로 언젠가는 좋은 대안이 나오겠지만…현재로선 안타까울 따름.
꼭 가산점만이 대안은 아니고. 가산점만으로 본다면 본인생각엔 폐지시킨후 역차별이요, 부활한다해도 고작 “그까짓 가산점” 정도 입니다. 한차원 높은 단계에서 보상이 필요하다는 생각~
고헌법에 명시된 국방의 의무의 기본성격아래 흠집들이 가려진 병역법이 모든 국민에게 불이익 없이 보다 합리적인 방향으로 수정되길 바라며…